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먹거리

명륜진사갈비 솔직후기(수원 성균관대점)

by Richard_Hoon 2022. 5. 29.
반응형

간단하게 외식을 하려고하는데 맨날 회를 먹다보니 질려서 오랜만에 "명륜진사갈비"를 가게되었습니다.

 

광고 관련해서 이슈가 있었고, 다른 지역 갔다가 너무 별로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점마다 서비스랑 맛이 다르다고 하는데 수원 성균관대점은 아주 괜찮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또 가게되었습니다.

수원 성대점 명륜진사갈비 가게 모습
수원 성대점 명륜진사갈비 가게 모습

17시30분정도에 갔는데 벌써 사람이 많네요. 가게에 들어가보니 휴일의 경우 17시부터 오는 걸 추천한다고 써있네요. 안에 테이블이 35번까지 있는 걸 보니 꽤나 넓습니다. 안에 사진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찍지 못 했네요.

 

명륜진사갈비 테이블 메뉴판
명륜진사갈비 테이블 메뉴판

1인당 가격은 14,900원입니다. 저희는 4명이서 가서 59,600원이었는데 맥주나 사이드식사 주문을 안 하면 가격이 고정이니 좋은 것 같아요. 식사시간은 평일이 120분, 주말&공휴일이 100분인데 시간 됐다고 빡빡하게 내보내시진 않은 것 같아요. 냉면에 된장찌개까지 먹으니까 거의 100분 정도 되네요. 물론 손님이 많다든가 가게 상황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명륜진사갈비 처음 셋팅
명륜진사갈비 처음 테이블 셋팅

숟가락과 젓가락은 따로 살균기에서 꺼내와야 합니다. 초음파 살균 세탁기 설치 업소라고 벽에 붙여놨네요. 없는 곳보단 낫지 않나 싶습니다. 반찬은 첨에 아주 기본적인 것만 나오는데 반찬 무한리필 코너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고기 구울 때 보이는 연기통이 생각보다 깨끗하지가 않네요. 검은 색 밸브가 사진에 나오지는 않았는데 그거 잡지 않는 이상 손에 기름이 다 묻어서 약간 별로 였습니다. 통을 쓰는 곳은 다 어쩔 수 없나 보네요.

 

명륜진사갈비 반찬 무한리필코너
명륜진사갈비 반찬 무한리필코너

떡볶이도 있고 그런데 저는 양파+소스에 환장하기때문에 이런 셀프바 너무 좋습니다. 손님들도 자주 이용하고 직원들이 자주자주 채워주기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명륜진사갈비 고기 굽는 모습1
명륜진사갈비 고기 굽는 모습1
명륜진사갈비 고기 굽는 모습2
명륜진사갈비 고기 굽는 모습2
명륜진사갈비 고기 확대샷
명륜진사갈비 고기 확대샷

고기 양념이 너무 잘 배여있어서 맛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 노란색+주황색 등이 있어서 고기가 더 맛있게 보이는 것 같아요. 연기통 때문에 사진찍는 게 그림자가 생기지만 통 만지기 귀찮아서 그냥 찍었습니다. 손에 기름이 너무 묻어서 ㅎㅎ

 

명륜진사갈비 음료무료코너
명륜진사갈비 음료무료코너

기본적으로 음료수도 무료입니다. 보통 무한리필이라 하면 음료수나 사이드 음식으로 돈을 버는 경우가 많은데 진짜 마음대로 먹었습니다. 그리고 또 옆에 밥도 무료입니다. 밥까지 무료인 가게는 처음 본 것 같아요. 보통 1,000원이라도 받지 않나 싶은데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명륜진사갈비 테이블 모습
명륜진사갈비 테이블 모습

생각보다 배불렀습니다. 갈비만 달라고 했는데 갈비만 주시기도 한 것 같아요. 원래 목전지랑 같이 주게 돼 있다는데 자세하게 안 보고 그냥 구워서 잘 모르겠네요. 양념이 너무 달아서 금방 물릴 수 있는데 된장찌개나 물냉면, 음료수를 적절히 조합해서 드시면 물리는 게 더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명륜진사갈비 물냉면
명륜진사갈비 물냉면

양은 후식 냉면보단 많고 일반 냉면보단 약간 적은 느낌이네요. 된장찌개는 사진 못 찍었습니다. 그냥 일반 후식 된장찌개라고 상상해주세요. 고기를 많이 먹어서 냉면 먹는 것도 약간 힘들었네요. 역시 갈비 마무리는 냉면인 것 같네요.

 

가게를 좀 둘러보니 3無정책이라고 있네요.

ㅇ 화학보존재를 쓰지 않습니다.
ㅇ 식용본드를 쓰지 않습니다.
ㅇ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가게 내 WI-FI도 있고, 제일 비싸고 질 좋은 미국산 목전지를 사용한다고 적혀있습니다. 다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명륜진사갈비 가게 정면 모습
명륜진사갈비 가게 정면 모습

음료수와 밥이 무료라 해서 정말 좋다고 생각했지만 솔직히 말하면 고기를 더 적게 먹게 하기위함입니다. 그래도 다른 가게들은 음료수와 밥도 돈을 받는데 무료니까 너무 좋네요. 위에 말한 듯이 달아서 금방 물리기때문에 콜라나 밥이 더 잘 들어가서 포만감이 금방 차네요. 솔직히 처음에 사진 찍으려고 연기통 옆으로 치우다가 손에 기름 묻은 거 빼고 다 좋았네요. 다음에 친구들 데리고 또 와야겠어요.

 

빽다방 오른쪽, 놀부 부대찌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정문에서 30~50m이니 금방입니다.

수원 성균관대역에서도 5분이면 걸어서 옵니다. 자주 와주세요~

 

*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