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먹거리

대박오리_양주 오리고리 무한리필 맛집 후기

by Richard_Hoon 2022. 6. 11.
반응형

친누나의 집 근처에 양주 사람들만 아는 오리고리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게 되었다. 일반 소고기, 돼지고기 맛집은 많이 들어봤어도 오리고리 맛집은 과연 어떨까 싶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매우 만족이었다.

 

양주 대박오리 가게 정면
양주 대박오리 가게 정면

주차장도 차를 15대는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편이다. 18시 정도에 갔는데 앞에 4팀 정도 있어서 15분 정도 대기한 것 같네요. 원래 기다리는 거 안 좋아하는 편인데 다행히 금방 들어갔습니다.

 

 

 

 

양주 대박오리 가게 메뉴판
양주 대박오리 가게 메뉴판

 

성인은 15,900원입니다. 전에는 평일 13,900원이었다고 들은 것 같은데 고정으로 바꼈나봐요. 초등학생이 9,000원이면 중학생부터는 성인으로 치는 거겠죠? 식사시간은 옆에 적혀있는데 100분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먹을 게 너무 많아서 100분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자세히 보니까 오리탕, 공깃밥이 공짜네요. 기대치가 계속 올라갑니다. 안에 자리는 한 20팀 이상 들어갈 정도로 보였습니다.

 

샐러드바(야채, 고기, 소금 등)
샐러드바(야채, 고기, 소금 등)

제가 왜 매우 만족했냐면 샐러드바가 너무 잘 돼 있어서 그렇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김치, 갓김치, 명태회무침도 있고, 고기는 생오리고리와 사람들이 많이 아는 훈제요리, 그리고 돼지고기 삼겹살과 새우, 감자, 떡볶이도 있습니다. 고기 찍어먹을 소스도 되게 많아요. 소금도 세 종류나 비치해 두어서 우유부단하게 만드네요. 그리고 쌈 해먹을 초록색 야채들도 많아서 너무 좋습니다. 이게 15,900원이라니? 너무 싸지 않나 싶더군요.

 

샐러드바(사이드반찬, 근위, 밥 등)
샐러드바(사이드반찬, 근위, 밥 등)

아직 샐러드바 소개가 안 끝났습니다. 갈비, 고기, 탕수육, 스프, 밥, 숭늉, 근위, 소시지 등 다양하게 더 있어요. 저는 와서 생오리고기만 먹으려고 했는데 하나씩 곁들일 수 있어서 안 물리고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식사 끝나고 가실 때 매실차나 국화차 한 잔씩 드시면서 나가시면 더욱 좋습니다.

 

 

 

 

테이블 모습1
테이블 모습1

기본적으로 음료수를 2개 주셨습니다. 서비스도 있군요. 먹다보니 부족해서 더 시켜먹었습니다. 샐러드바에서 가져올 게 많다 보니 테이블이 가득 찼습니다. 개인적으로 훈제오리보단 역시 생오리고기가 좋네요. 훈제는 간단하게라도 많이 먹어서 그런 것 같아요.

 

굽는 모습(새우, 근위, 떡볶이 등)
굽는 모습(새우, 근위, 떡볶이 등)

 

새우랑 근위도 누나가 좋아해서 계속 먹는 모습입니다. 진짜로 먹을 게 너무 많아요. 목이 마르시면 중간중간 매실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매실의 유기산이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맛있으니까 먹는 거죠. ㅎㅎ

 

오리고기 근접샷
오리고기 근접샷

너무 전체모습만 찍은 것 같아 근접샷 하나 투척합니다.

오리탕
오리탕

 

개인적으로 식사 후에 먹는 탕 같은 경우 국물만 먹는 걸 좋아하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끝 맛이 약간 매웠던 것 같네요. 밥이랑도 같이 먹으면 좋은데 저는 숭늉 하고 매실차 하고 같이 먹었습니다. 오리탕 안에 고기가 많지 않은데 저한텐 딱 이었어요.

 

후식(숭늉, 매실차)
후식(숭늉, 매실차)

오리탕 먹으면서 먹은 후식입니다. 보통 고기를 먹으면 식사 마지막에 냉면 등의 후식을 먹는데 너무 맛있게, 많이 먹었다는 것의 반증인지 너무 배불러서 힘들더라고요. 매실은 한 번 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나갈 때 국화차도 타서 먹었는데 국화잎 3개 정도만 넣어야 안 쓰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해주시더군요. 더 넣으면 너무 쓰다고 합니다.

 

 

 

 

 

가게는 위 안내판을 보시고 찾아오시면 됩니다. 4명이서 갔는데 보통 오리탕 하나 시키면 6만원 정도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리고기가 싼 음식이 아니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고 자주 못 먹는 요리 중에 하나였어요. 그런데 이 가게는 무한리필인데 4명이서 6만원 정도 하니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제가 다음에 또 양주를 간다면 또 갈 것 같습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 57-7"이고 전화번호는 "031-847-8892"입니다. 전화로 예약이 되는지는 모르지만 된다면 사전에 전화하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