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가전디지털&일상품/제품 후기

EKASN DLP 4K해상도 지원 빔프로젝터 후기_가성비 빔프로젝터

by Richard_Hoon 2022. 5. 13.
반응형

집에 TV가 없다보니 빔프로젝터를 찾았고 인기순위 TOP10이나 추천순위에 들어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다만 구매할 땐 후기도 거의 없고 제품에 대한 정보도 쿠팡에 등록된 정보 뿐이라서 구매하기 정말 망설여서 한 번 작성해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성비 아주 좋고 만족할만한 제품이지만 태블릿처럼 활용도가 높아야할 것 같다 정도네요.

직접 구매 인증 모습
직접 구매 인증 모습

'21. 8. 27.(금) 저녁에 주문해서 9. 2.(목)에 왔으니 일주일 안에 왔네요.

 

처음 봤을 때 정가 989,000원인데 389,000원이래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사기아냐? 했는데

지금 저 주소로 들어가니까 품절이고 지금은 479,000원이네요..... 잘 팔리나봐요.

다른 LG나 그런건 150 넘어가길래 한 번 도전해보자 하며 샀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쓸만하다.' 정도네요. 

 

 

 

 

전체적인 스펙은 한 번 쭉 둘러보시면 안시루멘500에 사운드도 빵빵하고 괜찮아요. 진짜 가장 설명이 잘 돼 있는 곳이 제품설명이에요 ㅋㅋㅋㅋ

빔프로젝터 상자 윗면 모습
빔프로젝터 상자 윗면 모습
빔프로젝터 상자 아랫면 모습
빔프로젝터 상자 아랫면 모습
빔프로젝터 상자 안 모습
빔프로젝터 상자 안 모습

반년 정도 지나서 상자는 조금 상했지만 꽤나 깔끔합니다.

빔프로젝터 아랫면 스펙 설명
빔프로젝터 아랫면 스펙 설명

다른 면은 따로 적혀있지 않네요. 참고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찍었습니다.

빔프로젝터 뒷면 전원 및 USB 단자 모습
빔프로젝터 뒷면 전원 및 USB 단자 모습

뒷 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15,600mAh이라 캠핑 시 2시간 정도는 할만 합니다만 결국 상전에 연결해야합니다. 2시간만 쓰기엔 너무 아쉬워요. 물론 휴대성은 좋습니다.

빔프로젝터 정면 모습
빔프로젝터 정면 모습

앞면은 꽤나 심플하죠?

빔프로젝터 상자 안 사이드박스 사진
빔프로젝터 상자 안 사이드박스 사진

사이드에는 2개의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작은 박스_리모콘 사진
작은 박스_리모콘 사진

작은 박스에는 바닥에 한 번 떨어뜨려서 좀 긁혔네요. 리모콘이 있어서 침대에 누워서 너무 편합니다.

큰 박스_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
큰 박스_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

큰 박스에는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이 있습니다.

큰 박스_전원 어댑터 사양
큰 박스_전원 어댑터 사양

어뎁터 스펙입니다.

빔프로젝터 실제 상영 모습
빔프로젝터 실제 상영 모습

이제 실제 어떻게 쓰고 있는지 설명드리면,

당연히 빔프로젝트를 거치할 곳이 필요한데 저는 따로 없어서 큰 박스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 뒤에 여러 물건 들은 곧 제가 후기할 오큘러스 퀘스트2나 등등이 있네요

 

 

 

 

빔프로젝터 활용 트위치 연동 모습
빔프로젝터 활용 트위치 연동 모습

저는 보통 유튜브나 트위치를 봅니다. TV처럼 틀어놓기에 둘 다 최고입니다.

트위치는 로그인해서 code를 입력하면 쉽게 연동됩니다. (화면 가리기용 탱구 사진 ㅎ)

다만 리모콘으로 채팅치기에 쉽지 않아요. USB에 키보드&마우스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긴 한데 그럴 바에 그냥 컴퓨터에서 작업할 것 같습니다.

실제 촬영 영상입니다.

우리 이세돌 세구세구땅이 고맴 해루석씨를 보내는 장면이네요.

생방 너무 재밌게 봤어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레전드를 생방으로 보다니 너무 좋네요 ㅎ

 

다시 설명드리면, 촬영 시에 소음이 좀 들리는데 볼 땐 몰랐는데 녹음하니까 좀 들리네요.

실제로 써볼 땐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닙니다. 빔프로젝터 돌아가는 소리가 작게 들리는 정도입니다.

기울어 쏴도 자동 교정해주는 자동 키스톤 설명
기울어 쏴도 자동 교정해주는 자동 키스톤 설명

스펙에 나와있듯이 자동 교정이 돼서 정말 편합니다.

위 영상과 아래 사진을 잘 보시면 좀 더 큰 사다리꼴이 외곽에 있는 게 보일겁니다. 기울어져 있어도 자동 교정이 되네요.

키스톤 교정 실제 모습(층이 져 있음)
키스톤 교정 실제 모습(층이 져 있음)

벽이 스크린처럼 완전 깔끔하지 않아도 밝기가 있어서 그런지 꽤나 잘 보입니다.

이건 구매할 때 스크린도 같이 구매해야하나 고민했던 부분이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 잘 이용하려면 스크린도 필요할 것 같네요... 계속 돈이 나갑니다.

빔프로젝터 기본 메인화면
빔프로젝터 기본 메인화면

기본 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다음에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첨에 좌측 하단 유저 매뉴얼 눌러서 한국어로 설정하고 와이파이 정도만 연결해주면 나머진 직관적으로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미러링도 좋지만 보통 빔프로젝터 따로 핸드폰 따로 만지기 때문에 굳이 미러링 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3D 기능도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 보듯이 None / SBS / TB / BLU-RAY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SBS와 TB는 좌안용 우안용 2가지 관점에서 보는데,

SBS는 Side by Side의 약자로 왼쪽 오른쪽 나눠서 송출하고

TB는 Top-Bottom으로 위 아래로 나눠서 송출한다고 하네요.

3D SBS 및 TB 설명 그림
3D SBS 및 TB 설명 그림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건 그냥 보면 3D로 봐도 3D 같지 않다는 겁니다.

3D 안경을 구해서 봐야 제대로 되는지 그걸 모르겠네요. 이 기능은 봉인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용해본 솔직 후기 정리입니다.

 

1. 잠자기 전 휴대폰을 만지면서 안 자도 되니 어깨에 무리없이 편하게 잘 수 있다. (거치대 활용하는 것처럼)

2. 소리가 엄청 빵빵하다. 키우면 엄청 커진다.

3. 밝기를 조절하면 엄청 좋으나 당연히 낮에는 잘 안 보인다. 암막커튼이든 따로 조치가 필요할 것 같음.

4. 리모콘으로 타이핑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유튜브 볼 때는 괜찮으나 트위치 방송을 볼 때 채팅치기가 답답해서 결국 핸드폰을 연다.

5. 소음은 처음 전원킬 때 좀 나지만 그 다음은 컴퓨터 돌아가는 것보다 약간 크게 난다. 거의 신경 안 쓰인다.(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6.제품 설명이 초점 자동 조절이 있다고 봤는데 항상 수동으로 한다. 되는 지 모르겠다. 하지만 수동으로 하는 게 편하다. 그리고 벽지 상태가 어느정도 괜찮다면 빔프로젝터 볼 때 문제가 없다. 스크린 구매 시 참고하면 좋음.

 

지금 생각나는 건 이 정도네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