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가전디지털&일상품/제품 후기

썬글라스 1년 사용후기(장단점)

by Richard_Hoon 2022. 5. 14.
반응형

눈을 보호하기위해 썬글라스를 많이 착용합니다. 썬글라스가 부담스러운 경우 안경과 썬글라스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변색렌즈가 한참 인기였는데요. 변색렌즈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는 눈에 띄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두가지 제품들을 쭉 기피해왔습니다. 하지만 햇빛 쨍쨍한 날 너무 눈이 부셔서 착용해보니 신세계 였습니다.

 

 

 

 

햇빛 쨍쨍한 오후 모습
햇빛 쨍쨍한 오후 모습

밤이면 상관없지만 낮인 경우, 가뜩이나 햇빛이 쨍쨍한 날이면 운전할 때 엄청 방해를 받습니다. 이건 남녀노소 똑같죠. 저의 경우 젊으니까, 적당히 손으로 가리거나 알아서 잘 피해가며 운전을 해왔습니다만 썬글라스를 2년전에 선물받고 꽤나 삶의 질이 올라갔습니다. 

 

선물받은 탑건 선글라스 정면
선물받은 탑건 선글라스 정면

2년전에 선물받고 주로 착용한지는 1년정도 됐네요. 착용했을 때 가장 좋았던 점은 눈부심 방지였습니다. '당연한 소리 아니냐?' 라고 생각하겠지만 처음 썼을 땐 '기대만큼 효과가 있는 건가?' 싶었어요. 하지만 벗을 때 썬글라스의 효과를 알게됩니다.

 

선글라스 착용 시 보이는 모습(외곽은 눈부심)
선글라스 착용 시 보이는 모습(외곽은 눈부심)

처음 써본 느낌은 평범합니다. 색 필터 들어가 있고 눈이 편하고. 그게 전부입니다. 그래서 '별 효과 없네.' 하고 벗으면 눈이 너무 부셔서 다시 쓰게 되더라고요. 실제로 처음 쓰고 운전할 때 귀찮아서 벗으려고 하니까 너무 눈 부셔서 다시 쓰고 운전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정말 눈이 부십니다.

 

 

 

 

그 다음 장점은 이제 자외선 차단으로 인한 여러 효과들 입니다.

백내장 및 약한 눈 주변을 막아주니 손상을 막아줍니다만 이 역시 와닿지는 않네요. 미래를 위한 대비라고 할까요.

* 모든 썬글라스가 자외선 차단이 되는 제품은 아니며 일반 안경도 자외선 차단 처리를 하면 가능하니 구매 시 유의

 

단점으로는 '어둡다.'입니다. 이것도 '당연한 소리 아니냐?' 라 생각하실텐데 제 경험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밖에서 활동할 때도 폰이 잘 안 보이긴 합니다만 제가 운전중에 더 느낀 부분입니다

제가 Z플립3를 사용하면서 배터리 용량이 적어 화면 밝기를 약간 어둡게 하고 다닙니다. 그러면서 티맵을 키고 가는데 그날따라 밝기가 더 어두웠던 것 같습니다. 폰을 거치대에 두고 보는데 진짜 아예 안 보이더군요. 어쩔 수 없이 바로 화면 밝기를 중간이상으로 바꿔서 운행했으나 전혀 예상치 못했던 부분이라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전자제품이 이런 데 다른 것들은 어두운 건 충분히 인지하고 극복 할만한 것 같습니다.

* 운전하기 전에 차 내부를 썬글라스 끼고 한 번 둘러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편광렌즈는 색 일부를 막으니 전자제품 볼 때 색이 무지개가 되는 점도 있고 가격이 일반 안경보다 비싼 점. 여기에 도수까지 넣으면 엄청 비싸진다는 점이 있겠네요.

 

 

 

 

요약하자면 아래 정도겠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장  점>

  1. 눈부심 방지로 눈 피로 및 시력 손상 막아줌

  2. 자외선 차단으로 백내장 등 피부 손상 막아줌

 

<단  점>

  1. 어두워서 조심해야함

  2. 가격 및 자외선 차단 제품을 구매해야함. 편광렌즈의 경우 큰 액션의 운동 시 어지러울 수 있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너무 당연한 걸 적은 느낌인 것 같지만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 낮에 장거리 운전하면서 썬글라스 써보고 드는 생각인데 저는 주로 운전할 때만 씁니다만 평상시에도 자외선을 보호하기위해 써야겠습니다. 변색렌즈가 오기전까지 자주 쓰다가 변색렌즈가 오면 바꿔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