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가전디지털&일상품/제품 후기

갤럭시 버즈2 이어폰 & 펩시 제로 커버 케이스 솔직 사용 후기

by Richard_Hoon 2022. 10. 5.
반응형

저는 갤럭시 버즈(2019년 2월 출시), 갤럭시 버즈 프로(2021년 1월 출시), 그리고 Z플립3와 함께 갤럭시 버즈2(2021년 8월 출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교 포스팅을 쓸까말까 고민이 되는데 버즈2 프로를 안 썼다 보니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고)

 

갤럭시 버즈2 및 펩시 커버 케이스 쿠팡 구매내역
갤럭시 버즈2 및 펩시 커버 케이스 쿠팡 구매내역

 

가격이 기본 8만원이면 너무 착한 느낌이죠. 성능은 제가 생각하기엔 비슷한 것 같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 택배모습
갤럭시 버즈2 택배모습
갤럭시 버즈2 택배 안 모습
갤럭시 버즈2 택배 안 모습

 

역시 쿠팡.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저는 새벽배송이나 바로 다음날 배송 오는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 박스 정면모습
갤럭시 버즈2 박스 정면모습

 

깔끔한 박스 모습입니다. 보라색이 귀엽네요.

 

갤럭시 버즈2 박스 뒷모습
갤럭시 버즈2 박스 뒷모습

 

간단한 스펙이 있네요. 20시간 음악재생 및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편안한 착용감이라고 하네요. 착용감은 인정합니다.

 

갤럭시 버즈2 박스 안 모습
갤럭시 버즈2 박스 안 모습

 

박스를 열어보니 뭔가 익숙한 비주얼이네요. (뭔가 마스크팩 생각나는 것 같기도 하고...)

케이스와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 정면모습
갤럭시 버즈2 정면모습

 

뭔가 순둥순둥한 이미지입니다. 보라색이 이뻐서 골랐어요. 귀에 꽂는 부분이 얇고 긴지, 뭉툭 한 지에 따라 귀가 편하거나 아프거나 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2는 오래 써도 저는 편했어요.

 

갤럭시 버즈2 이어폰 모습
갤럭시 버즈2 이어폰 모습

 

안쪽 모습도 찍어보았습니다. 버즈 프로랑 비교해보면 이어캡 부분이 얇고 굵은 걸 제외하면 그게 그거입니다.

 

갤럭시 버즈2 충전케이블 모습
갤럭시 버즈2 충전케이블 모습

 

충전 케이블 모습입니다. 기본 어댑터가 없네요. 어댑터는 어디서 구해오셔야합니다. USB-A 꼽을 수 있는 걸로요. 아니면 그냥 일체형 충전기 가지고 오셔도 됩니다. 그냥 저는 45W 충전기로 충전하는데 나쁘지 않네요.

 

갤럭시 버즈2 이어캡 모습
갤럭시 버즈2 이어캡 모습

 

이어캡 모습입니다. 4겹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거 보관 잘해야하는데 저도 다 못 써봤어요. (1개 쓰면 사라져있음)

 

 

버즈2 펩시 케이스 포장모습
버즈2 펩시 케이스 포장모습

 

펩시 커버 케이스는 이런 포장으로 오는군요.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모습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모습

 

버즈2 프로 케이스도 호환이라는 건지, 버즈2와 프로 모두 호환이라는 건지 모르겠지만 네모난 케이스면 이번 6세대인 갤럭시 버즈2 프로도 호환되는 것 같습니다. 카라비너는 블랙입니다.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정면모습

 

박스 정면 모습입니다. 제로 펩시가 생각나는 디자인입니다. 이쁘죠? 택배 배송 중에 약간 모서리가 다친 거 빼고요.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아래모습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아래모습

 

뒤에는 별 내용이 없네요. 간단한 주의사항 정도입니다.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옆모습 1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옆모습 1

 

pure weight가 1.5oz = 42.5g이라고 합니다. 진짜 제로 펩시처럼 영양분 성분같이 적어놨네요. 귀여운 부분입니다.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옆모습 2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옆모습 2

 

옆모습인데 뭔가 왼쪽 위가 눌린 기분이 드네요?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찌그러진 모습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박스 찌그러진 모습

 

역시 빠른 배송! 안에는 문제가 없겠죠?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정면모습 1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정면모습 1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정면모습 2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정면모습 2

 

와. 정말 귀엽네요. 좀 큰 것 같은데 귀여우니까 커버되는 것 같습니다.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모습 1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모습 1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모습 2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모습 2

 

이미지 크기와 화질 최적화를 했는데도 되게 세련돼 보이네요. 깔끔해 보이죠? 사각형이라 버즈 라이브는 사용 불가능입니다.

 

 

버즈2와 버즈 펩시 커버 케이스 크기 비교모습

 

케이스보다 꽤 큰 것 같네요. 케이스는 사각형이지만 원형이 과연 어떨지는 착용해보겠습니다.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모습 1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모습 1

 

바로 꼭 넣어줬습니다. 먼저 아랫부분부터 끼는 게 편한 것 같아요. 생각보다 잘 안 들어가지만 힘 조금만 더 주면 잘 들어갑니다.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모습 2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모습 2

 

빨간색 충전 표시가 보이시죠? 확인 구멍이 앞에 오게 잘 넣으셔야 합니다. 제가 실수로 잘못 꼈는데 힘으로 눌렀다가 다시 빼기 힘들었습니다.  (케이스 빼기가 생각보다 귀찮음. 아래에서 설명 예정)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 뒷모습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 뒷모습

 

방향이 맞는지는 충전 케이블을 뒤에 꽂을 수 있는지 확인하면 더 편합니다.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모습 3
버즈2 프로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모습 3

 

착용한 모습입니다. 열기가 편한 느낌이네요. 검은색 하고 보라색이 어울리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쁘지는 않네요.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카라비너 블랙 연결 모습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카라비너 블랙 연결 모습

 

이제 마지막으로 카라비너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잘 떨어뜨리는 편이라 고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같이 골랐습니다. 카라비너는 열쇠고리나 장신구로도 많이 쓰인다고 하네요.

* 원래는 독일어 카라비너(Karabiner)의 의미가 기총(騎銃)으로 어원은 프랑스어로 ‘기총’을 뜻하는 카라빈(carbine)에 왔다.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 시 주의할 점 1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 시 주의할 점 1

 

이 케이스 사용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분리할 때인데요. 당연히 닫혀 있을 때는 뺄 수가 없습니다. 잡을 곳이 전혀 없거든요. 살짝 벌려주세요.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 시 주의할 점 2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분리 시 주의할 점 2

 

그리고 한쪽을 잡고 빼주면 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케이스 뚜껑이 부러질 것 같아요. 근데 꽉 끼어서 약하게는 안 뽑힙니다. 꽤 힘을 줘야 하는데 이음새 부분이 무리가 많이 갈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이 제로 펩시 케이스의 단점은 총 2가지인데 그중 하나입니다. 케이스에 한 번 넣으시면 절대 빼지 마세요. 비추합니다.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 시 신경쓰이는 점 1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 시 신경쓰이는 점 1

 

이 부분은 단점이라고 할 정도로 큰 부분은 아니지만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약하게 닫으면 살짝 벌어져 있습니다.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 시 신경쓰이는 점 2
버즈2 펩시 커버 케이스 착용 시 신경쓰이는 점 2

 

조금 힘을 줘야 꽉 닫힙니다. 살짝 닫으면 벌어져 있으니 잘 닫아주세요. 하지만 안에 버즈2 흰 케이스는 잘 닫혀있으니 엄청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만 신경이 쓰이네요.

 

버즈2와 펩시 커버 케이스 높이 비교
버즈2와 펩시 커버 케이스 높이 비교

 

제가 생각하는 마지막 단점은 바로 크기입니다. 잘 보시면 높이가 2배나 됩니다. 케이스가 이뻐서 몰랐는데 주머니에 넣는 순간 "아...." 했습니다.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나쁘지 않을 수 있지만 저는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매우 안 좋아하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어야 하는데 슬프네요. 이쁜 쓰레기가 될 줄 알았지만 그래도 잘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주머니가 뽈록 튀어나오는 것 빼고는 말이죠.

 

 

제가 두 달간 써보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이어폰이 잘 빠진다 였습니다. 근데 이상한 건 운동할 때는 잘 안 빠졌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쭉 착용하고 있을 때 가끔 이어폰이 빠질 것 같아서 신경 쓰이는 그 느낌이 든다는 겁니다. 아마도 이 느낌을 아시는 분이 계실 겁니다. 착용하고 막 활동하는데 이어폰이 땅에 떨어질 것 같아서 갑자기 행동을 조심하게 되고, 다시 귀에 잘 착용해주고 하는데 이 빈도가 1세대 버즈나 4세대 버즈 프로보다 많았다는 겁니다. 5세대 버즈가 말이죠. (역시 가격이 싼 게 문제인 건가.)

 

개인적으로는 4세대 버즈 프로가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원래 1년간 쓰던 버즈 프로를 잃어버려서 5세대 버즈2를 산 거였는데 버즈 프로를 찾았네요. 어떻게 쓸까 고민중이지만 일단 제로 펩시 케이스도 쓸 겸해서 버즈2를 좀 더 써보겠습니다. 써보면 장점이 생기겠죠. 사용하다 잃어버리면 바로 버즈 프로 착용하겠습니다.ㅎㅎ

 

사운드 관련해서는 제가 프로와 버즈2의 차이를 크게 모르겠어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둘 다 10만원 정도 무선 이어폰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것 같아요. 음질은 평균 이상에 사용 시간도 다른 보급형보다 길고 갤럭시 호환 때문에 말이죠. 구매할 때 좋은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